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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올해 간편식 운영 전략 및 먹거리 대표 슬로건인 ‘한끼 혁명’ 프로젝트 본격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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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올해 간편식 운영 전략 및 먹거리 대표 슬로건인 ‘한끼 혁명’ 프로젝트 본격 시동

샘표, 지구의 날 맞아 다채로운 친환경 캠페인 진행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제54회 ‘지구의 날’을 맞아 올해도 의미 있는 캠페인을 이어간다.

샘표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건강과 환경에 이로운 요리를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새미와 즐겁게 요리해’ 캠페인을 운영하고 지속가능한 식탁을 위한 쿠킹클래스를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환경부와 시민단체가 주최하는 행사에 동참하고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샘표는 환경부 기후변화주간에 함께하며 새미네부엌 플랫폼을 통해 ‘지구를 위한 채소 레시피’를 공유하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에 동참한다. 직접 요리하면 배달이나 포장에 사용되는 일회용품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채소 위주의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다. 유엔 식량농업기구(FAO)에 따르면 가축이 배출하는 온실가스는 인간 활동으로 인한 전체 온실가스의 약 18%를 차지한다. 그만큼 육류 대신 채소 중심으로 식단을 구성하면 탄소 배출을 줄이고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우리맛 연구를 바탕으로 채소를 더 쉽고 맛있게 요리하는 법을 연구해온 샘표는 버려지는 부위라 생각한 팽이버섯 밑동으로 만드는 스테이크, 빵 없이 채소로 재료를 감싸는 ‘언위치’ 등 참신한 레시피로 나와 지구를 위한 채소 습관을 제안한다. 새미네부엌 공식 SNS에서는 채소 요리를 추천하는 댓글을 남기면 채소가 더 맛있어지는 요리선물을 전달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22일과 23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환경부 주최 지구의 날 행사에서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한 ‘요리에센스 연두’와 ‘새미네부엌 딥소스 2종(청양초 칠리, 흑임자 참깨)’을 소개한다. 샘표는 연두의 유리병 용기와 결합되는 플라스틱 캡을 손으로 가볍게 뜯을 수 있도록 ‘분리 가능 캡’을 개발·적용해 ‘제15회 대한민국 패키지 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은 바 있다. 새미네부엌 딥소스’에는 소비자 안전과 식품 선택 시 필요한 정보는 제품에 표시하고 나머지 정보를 QR 코드로 제공하는 ‘e-라벨’을 도입해, 제품 정보 변경으로 인해 발생하는 포장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친환경적 생활양식 확립에 앞장서는 녹색소비자연대와 공동으로 ‘그린워킹위크’도 진행한다. ‘직접 요리하기’와 ‘걷기’는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생활 습관으로 꼽히는 만큼, 챌린지 인증 이벤트를 통해 환경 보호 실천을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5월 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5월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7만 보 걷기’ 미션을 이행하면, 300명을 선정해 자연의 참맛을 살려줘 요리를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도록 해주는 ‘연두’와 ‘연두 비법육수링 다시마표고야채’를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샘표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샘표는 요리와 건강·환경에 대한 현대인의 고민을 해결할 방법을 꾸준히 연구하며 즐겁게 요리하는 문화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이 지구를 지키면서 요리의 즐거움도 놓치지 않도록 획기적인 제품들을 선보이고 요리의 가치를 알리겠다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샘표 홍보대행 신시아 박준영 매니저 02-743-279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먹거리의 패러다임을 바꿀 ‘한끼 혁명’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한끼 혁명’은 올해 GS25의 간편식 운영 전략이자 먹거리 대표 슬로건이다.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하고,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된 음식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 수요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도록 그동안 보편화된 편의점 상품의 통념을 넘어 새로운 패러다임의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도시락, 김밥, 주먹밥, 햄버거, 샌드위치 등 프레시푸드부터 국, 탕, 찌개 등 HMR(가정간편식)까지 먹거리 전반에 걸친 카테고리에서 △재료 △메뉴 △패키지 △디자인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우선, GS25는 이달 ‘한끼 혁명’ 프로젝트의 첫 번째 결과물로 리뉴얼된 김밥을 선보인다. 김밥은 언제든 간편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국민 음식이자 편의점을 대표하는 인기 상품인 만큼 ‘한끼 혁명’ 프로젝트의 선봉장으로서 가장 먼저 새로운 변화에 집중했다.

김밥 변화의 포인트로는 먼저 재료의 맛을 풍성하게 느낄 수 있도록 메인 토핑 양을 완제품 대비 40% 수준까지 늘린 점이다. 늘어난 토핑 양에 맞춰 김밥이 터지지 않고 모양을 제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김 중량도 늘렸다. 또한 김 굽기 최적화 및 참기름을 발라 바삭한 식감과 고소함을 더했으며, 밥은 사골과 다시마 농축액을 활용해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GS25는 김밥의 기본 속재료 리뉴얼과 함께 원물감 있는 식재를 통으로 토핑한 통 시리즈 김밥을 통해 비주얼 및 식감까지 차별화한 상품 라인업도 확대했다. 지난 16일 빅소시지김밥과 한돈카츠김밥 2종을 출시했으며 계란말이, 어묵 등 다양한 식재를 통째로 활용한 김밥들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GS25는 이번 김밥을 시작으로 간편식 카테고리에 대한 상품 리뉴얼을 조속히 진행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는 것은 물론, 편의점 먹거리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 낼 방침이다.

홍성준 GS리테일 간편MD부문장(상무)은 “생활 편의 공간인 편의점이 고객에게 제대로 된 한 끼 식사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맛과 품질 등을 새롭게 변화하는 먹거리 혁신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며 “기대를 넘어 생각하지 못한 혁신적인 상품들로 편의점 먹거리 시장을 선도하고 나아가 고객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이용희 매니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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